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부자로 가는 길

반듯하기만 해도 신뢰감 급증!

by 행부로 2025. 3. 5.

우리는 사람을 만날 때, 그 사람의 외모, 행동 그리고 말투 등을 통해 첫인상을 형성합니다. 그리고 그 첫인상은 종종 그 사람의 신뢰도로 이어지곤 합니다. 여기에서 중요한 요소가 '반듯함'입니다. 첫만남에 깔끔하고 반듯한 옷을 입고 미소를 지으며 부드러운 말투로 인사하는 사람과 트레이닝복에 슬리퍼를 신고 굳은 표정으로 큰소리로 말하는 사람 중 누구에게 더 신뢰감이 생길까요?

우리는 수많은 사람들과 관계를 형성해서 살아가고 이런 관계의 발전이 나의 성공과 행복에 직접적인 영향을 줍니다. 저는 사람들과의 관계를 형성함에 있어서 반듯해야하는 세가지를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1. 복장 : 옷은 그 사람의 개성과 태도를 드러내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예를 들어, 깔끔하고 단정한 복장은 프로페셔널함과 신뢰감을 전달합니다. 20여년 전에 중고차를 구입하려 인터넷을 통해 알게된 중고차 중개인을 만났습니다. 첫 만남 자리에 깔끔하게 정장을 입은 모습에 신뢰감이 생겼습니다. 말투도 부드럽고 솔질해보였습니다. 결국 그 분에게 중고차를 구입하였고 다른 지인에게도 소개를 해주었습니다. 이렇게 반듯하게 입은 옷은 상대방에게 "이 사람은 준비되어 있고 신뢰할 수 있겠다"는 인상을 심어줄 수 있습니다.

 

2. 말투 : 말투는 상대와의 소통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누군가와 대화를 할때 거들먹거리거나 반말을 중간중간 섞는 사람들에게는 어딘가 모르게 불편한 마음이 생깁니다. 대화를 계속 하고 싶지 않죠. 하지만 반대로 상대방의 말을 경청하고 부드러운 말투로 공손하게 이야기 하는 사람에게는 긍정적이고 신뢰감이 생깁니다.

3. 자세 : 사소해 보일 수 있지만 서있는 자세, 걷는 자세, 앉아 있는 자세도 그 사람의 신뢰감에 영향을 주는 요소입니다. 예를 들어 서로 마주 앉아 대화를 하는데 다리를 꼬으고 상체를 눕다시피 뒤로 기댄 자세로 이야기 하는 상대에게 호감이 생기지는 않겠죠?

 

 

결국, 반듯함은 타인을 배려하고 자신을 정돈하는 태도를 뜻합니다. 이러한 모습은 주변 사람들에게 깊은 신뢰와 호감을 이끌어내며, 더 나은 관계를 형성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작은 것부터 반듯함을 실천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관계를 발전시켜 성공에 도움이 될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