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부자로 가는 길

큰 성공은 협력자가 필요하다.

by 행부로 2024. 8. 13.

- 혼자 힘으로 성공할 수 없나?

 

결론적으로 이야기하자면 혼자만의 힘으로는 절대 큰 성공을 얻을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내가 모든 능력을 갖고 있지 않고 시간도 한정적이기 때문입니다.

 

내가 아는 것은 한계가 있습니다. 내가 할 수 있는 일도 한계가 있습니다.

 

내가 다 갖고 있으면 이미 성공한 상태겠죠.

 

그래서 협력이 필요한 것입니다.

 

혼자서는 이런 일들을 절대 할 수가 없습니다.

 

- 나의 협력자는 어떻게 만날 수 있나

 

'사람들의 도움으로 더 큰 성공을 만들 수 있는 건 알겠는데 그런 사람이 주변에 없어요.'

 

이렇게 반문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거에요.

 

그럼 스스로에게 이렇게 물어보셔야 합니다.

 

'사람들이 나를 찾아줄 정도로 나는 능력 있고 가치가 있는가?'

'다른 사람들이 보기에 내가 그들의 성공을 도와줄 사람으로 보이는가?'

 

애플의 창립자 스티브 잡스는 본인이 만든 회사에서 쫓겨난 적이 있습니다.

 

본인의 회사에서 퇴출된 스티브 잡스는 누구도 거들떠보지 않던 픽사라는 회사에 투자를 합니다.

 

픽사는 최초의 3D 애니메이션을 만들었던 회사입니다. 하지만 3D 애니메니션이 2D 애니메이션과 같이 수익을 낼 수 있을지는 아무도 몰랐죠. 기술적으로 가능한지도 의문인 시절이었습니다.

 

하지만 픽사의 멤버들은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단편 애니메이션을 만들면서 능력을 키워나가고 있었습니다.

 

독보적인 기술을 갖고 있었지만 돈을 벌지 못하니 곧 파산할 지경이었습니다.

 

결국 스티브 잡스의 눈에 띄어 투자를 받아 망하기 직전에 회생하게 됩니다.

 

픽사의 멤버들은 혼을 다해 기술 개발과 작품 제작에 몰두했고 스티브 잡스는 그들을 끝까지 믿고 투자를 유지했습니다.

 

결국 픽사의 첫 장편 3D 애니메이션 '토이스토리'가 전 세계적인 성공을 거두게 됩니다.

 

픽사에 투자한 스티브 잡스도 이 성공을 바탕으로 애플에 복귀하여 아이팟, 아이폰, 아이패드 등을 만들면서 전설적인 기업인이 됩니다.

 

스티브 잡스가 픽사의 능력을 보고 투자하지 않았다면 지금 우리는 다른 세상을 살고 있을 것입니다.

 

3D 애니메이션도 없고 아이폰과 같은 스마트폰이 없었을 수도 있습니다.

픽사의 주역 애드 캣멜, 스티브 잡스, 존 라세터

이렇게 큰 성공은 협력할 사람과 함께 만들어집니다.

 

협력할 사람은 나의 능력과 미래 가치를 보고 온 것입니다.

 

일단 내 능력을 키우세요. 그리고 능력 있는 사람들 속에 당당히 들어가세요.

 

그리고 그중에 서로 시너지가 날 사람들과 더 깊게 관계를 가지세요. 그 사람들도 당신을 원할 거예요.

 

 

“스티브 잡스는 탁월한 선지자였고, 우리의 절친한 친구이자 빛이었습니다. 그는 픽사의 잠재력을 발견했고 우리에게 기회를 안겨다 줬습니다. 그는 영원한 픽사 DNA의 일부가 될 것입니다."

-픽사의 스티브잡스 추모사-